▣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순창여행)동학농민군의 대장 전봉준 체포지와 녹두장군 전봉준관

와이투케이 2017. 11. 9. 13:20

 

 

 

전봉준과 동헉혁명

전라도 고부군수 조병갑의 착취와 동학교도의 탄압에 대한 불만이 동학혁명의 도화선이 되었다

전봉준은 동학농민군의 대장 이었으며 전봉준이 중심이 되어 일으킨 혁명이 동학혁명 이다

나중에 동학혁명이 진압된 이후 청일전쟁의 직접적인 도화선이 되었다

 

녹두장군 전봉준 체포지와 전봉준관

전라도 고부출신인 전봉중이 고부에서 동학혁명이 일으키어 전북지역엔 황토현전적지와 전봉준 생가 등등  전봉준과 동학혁명의 유적지가 여기저기 많이 있다

그중 한곳이 순창의 전봉준 체포지 이다

순창에 숨어지내다 정읍 김경천의 밀고에 의해 이곳 순창에서 체포되었다

 

체구가 왜소하여 녹두(綠豆0라 했으며 나중에 녹두장군 이란 칭호를 얻었다 한다

추석연휴기간 친구 내외와 순창여행중에 잠시들려보았다

 

★★가인 김병로 생가와 가인연수관 이야기 바로가기 ☞ http://blog.daum.net/y2k2041/15813151

 

(순창여행)순창 가볼만한곳 초대 대법원장 가인 김병로 생가과 가인연수관

가인 김병로(金炳魯) 우리나라 초대 대법원장으로 누구나 잘 알고있는 법조인이자 정치인 이다 김종인 민주당 전대표의 할아버지 이다 가인 김병로 생가와 가인연수관 전북 순창출신으로 순창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