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의 자랑거리 익산 예술의 전당

와이투케이 2015. 12. 23. 23:31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인 전북 익산

백제 무왕때 익산으로 천도 했다는 백제왕궁지가 있는 왕궁리유적지와 이를 뒷받침하고 있는 미륵사지와 미륵사지석탑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유적지구에 등재되었다

익산의 자랑이요 전북의 자랑이요 대한민국의 자랑 이다

 

무왕이 태어난 곳이 익산이고 무왕의 어릴적 이름이 서동 이다

서동축제와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매년 열리는곳 익산중앙체육공원에 익산 예술전당이 최근 오픈 되었다

 

매년 축제때 마다 들리는 중앙체육공원

운동겸 몇바퀴 돌아 예술의전당도 한바뀌 돌아 보았다

미술관과 한쌍을 이루어 건축의 미를 자랑하고 있는 예술의 전당

크고 작은 각종 공연과 전시회들이 열리고 있는곳으로 익산의 자랑거리 이다

 

예전부터 있었던 마동의 익산예술회관은 예술의전당 본관이 중앙체육공원에 오픈 되면서 분관이 되었다

 

중앙체육공원 음악분수가 있는 호수옆으로 가면 예술의 전당이 나온다

 

 

 

 

 

청소년수련관 뒤로 예술의 전당이 보인다

 

 

 

 

 

 

 

 

 

 

 

 

 

 

 

 

미술관과 예술의전당이 쌍둥이 처럼 나란히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