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익산 왕궁 보석박물관도 구경하며 덤으로 가족공원과 함벽정까지

와이투케이 2015. 4. 20. 23:57

 

 

익산 보석 대 축제

보석의 도시 익산 왕궁 보석박물관에서 매년 봄 가을에 보석대축제가 열리고 있다

익산 보석대축제 세번째 이야기 이다

보석축제도 참가하면서 덤으로 가족공원과 어린이공원 그리고 함벽정까지 돌아볼수 있었다

 

보석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나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힐탑에 보석정이란 정자가 있다

보석박물관과 화석전시관이 포함된 왕궁 보석테마공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는 정자 이다

 

이 보석정 바로 밑에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 보석테마공원의 가족공원 이고 이 가족공원 바로 옆에있는 공원이 어린이공원 이다

보석정 옆에 있는 정자가 눈이 부시도록 하얀 벚꽃속에 파묻여 있다

바로 함벽정이다

왕궁저수지를 끼고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즐기기 위해 전 참봉 이었던 송병우 지역 부호가 지은 정자 이다

 

익산 왕궁보석테마공원에는 보석박물관과 보석판매센터인 쥬얼리팰리스가 있으며 화석전시관과 공룡테마공원이 있고 가족공원과 어린이공원이 있으며 보석정과 함벽정이 있어 가족나들이 장소로는 최적의 장소 이다

 

★보석테마공원의 화석전시관과 공룡테마공원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2302 

 

보석정이란 정자로 올라가면 바라본 왕궁 보석박물관의 모습이다

나무철책으로 된 돌계던을 따라 올라가면 보석테마공원의 전망대인 보석정이다

이곳에서 보석박물관을 내려다볼수있고 가족공원과 어린이공원이 바로 아래에 자리하고 있다

바로 옆 봉우리가 송병우가 지은 함벽정이다

 

보석테마공원에 있는 가족공원의 모습이다

가족들과 편히 쉴수 있는 정자들이 있고 각종 조형물들도 있다

 

어린이공원의 모습이다

 

 

왕궁저수지 이다

용내미저수지라고도 한다

 

 

보석정 바로 옆에 있는 건물들이 바로 함벽정(涵碧亭)이다

1920년대에 지은 함벽정 주변에 벚꽃나무를 심었다 한다

당시 왕궁수리조합장이었으며 전 참봉이었던 송병우가 지은 함벽정

참봉이란 직책은 관아의 하위공무원이단다

당시 이 지역의 부호이었다 한다

 

함벽정 입구에서 바로본 보석박물관 이다

 

 

 

함벽정으로 올라가는 길 양쪽에 함벽정이란 돌로된 표지석이 있다

참봉이 경관을 즐기기 위해 지은 정자 이단다

 

 

 

 

 

 

왕궁저수지를 가로막고 있는 둑방의 끝자락 언덕배기에 함벽정이 있다

주변경관이 아름답기는 하다

 

 

 

 

주변경관이 아름답고 보석박물관을 내려다 볼수 있는 함벽정

사진작가들 일행들이 서로 모델이 되어주며 사진놀이를 하고 있었다

 

 

 

 

 

 

함벽정으로 가는 길목에도 아름드리 벚나무들이 있다

예전엔 이 함벽정이 벚꽃으로 유명했었다

 

 

 

함벽정 입구에서 만난 의정부의 수필가 이다

국토대장정 삼남길을 홀로 완주하고 있었다

대단하고 부럽기도 했다

그의 수필집 물길따라 삼천리도 한권 선물로 받았다

 

수필가인 김완묵님이 찍어준 와이투케이 이다

화석전시관과 보석박물관  사진 몇장도 같이 포스팅한다

상세한 정보는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