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예산여행) 예당관광지의 예당호 출렁다리 엄지척 아름다운 주변 풍광

와이투케이 2022. 2. 26. 11:54

 

 

이른 아침 집을 나선다

예산여행이다

충남 예산은 결코 가까운 거리가 아니고 2시간 정도 달려가야 하는 곳인데 하룻만에 다녀와야 하는 예산여행이었다

그동안 가야산과 수덕사 등 예산의 서쪽은 다녀왔으나 예산의 동쪽은 가보질 못했었다

예당호 출렁다리도 보고 싶고 추사 김정희 고택도 가보고싶었다

 

예산의 크고 작은 여행지 예산 가볼 만한 곳이 예당호 주변에 대부분 자리하고 있다

예당호는 낚시를 즐기는 동호회원들의 천국이다

말로만 들어오던 낚시천국 예당호를 출렁다리와 조각공원을 보기 위해 가보았다

예당호 한바뀌가 무려 40km나 되는 무척 큰 저수지 이다

 

매스컴에서 아름답다고 떠들어대던 예당호 출렁다리가 예산여행의 첫번째 코스이다

예당호 가로질러 만들어 놓은 흔들다리이다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보단 길이는 작지만 주변 풍광만은 어느곳과도 비교가 안되는 무척 아름다운 출렁다리 이다

주변에 예당호 조각공원이 있어 예당호출렁다리가 합처서 예당관광지 또는 예당국민관광지라고 부르고 있다

 

2019년 개통된 예당호 출렁다리는 예산군의 새로운 대표관광지 중 하나로 국내 최장 길이인 402m의 길이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논산 탑정호가 최근 개통되어 최장은 탑정호에 물려주었다

에당호 출렁다리는 최대 뷰 포인트는 출렁다리 건너 쌍용이 있는곳이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출렁다리는 한폭의 그림처럼 무척 아름답다

 

느린호수길 역시 2019년 오픈했으며 140m 길이의 부잔교와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그러나 느린호수길은 조각공원에서 출렁다리까지만 걸어보고 나머지는 패스한다

주마견산이다

 

또한 하얗고 웅장한 출렁다리의 모습이 넓은 예당호와 함께 조성된 예당호 조각공원과 어우려저 그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음악분수도 유명하다하는데 코로나19로 가동하지 않는다

예산여행코스는 출렁다리와 함께 있는 예단호조걱공원, 의형제공원과 대흥슬로우시티, 황새공원, 예당순두부, 추사 김정희 고택까지이었다 

 

★조선후기 유명한 서예가 정치가 추사 김정희 고택 이야기 바로가기 ☞https://blog.daum.net/y2k2041/15814502

 

(예산여행) 우라나라 최고의 서예가 추사 김정희 고택

예산여행의 마지막 코스가 추사 김정희선생의 고택이다 조선 말기 서예가이고 정치가 이었다 누구나 추사체라는 글씨체가 있을 정도로 누구나 잘 알고있는 조선시대 서예가 이다 추사 김정희

blog.daum.net

 

 

예산여행 예산 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