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일상♡탈출

(보령여행)온라인 2021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대천해수욕장의 모습(210801)

와이투케이 2021. 8. 1. 23:30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서해안의 최고해수욕장이고 전국에서도 최고해수욕장이다

매년 열리었던 세계인들의 머드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취소되었다

7월 마지막날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보령머드축제의 모습이 궁금하여 대천해수욕장에 다녀왔다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큰 길가 길목에서 손등에 붙여주는 작은 체온스티커 한장 붙이고 해수욕장에 입장을 한다

체온스티커는 체온이 높은 사람은 빨갛게 바뀐다고 하는데 간편해서 좋다

 

국내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진흙의 대향연'보령머드축제가 아시아 3대 축제로 선정됐다한다

세계축제협회는 보령머드축제를 아시아 3대 축제로 선정하고 전날 대천체육관에서 열린 국제해양도시 온라인 축제 포럼에서 김동일 시장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단다

세계축제협회는 아시아 7개 국가에서 열리는 21개 축제 중 1차 심사에서 17개 후보를 선별한 데 이어 국내외 전문가와 일반인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해 보령머드축제와 중국 하얼빈 국제빙설대세계, 태국송크란 물축제를 아시아 3대 축제로 최종 선정했다고한다

 

아시아3대축제로 선정된것은 보령시의 노력도 크겠지만 그동안 외국인들의 참여가 한몫했으리라 생각이된다

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리던 보령머드축제는 외국인축제나 진배없었다

우리나라에 살고있는 외국인들이 모두 대천해수욕장으로 몰렸던 그리도 인기가 있었던 축제이었다

 

머드광장은 썰렁하고 휑하다

그러나 백사장은 인산인해이다

광장 한쪽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은 하고있으나 참여자가 없어 계속 방송으로 참여를 독려 하고있었다

그저 머드축제 참여자 중에서 희망자에 하해 머드를 온몸에 뿌려주고 인증사진 찍고 두어가지 행사에 참여하는 정도이었다

우리도 머드축제에 참여하여 머드비누 하나 상품으로 받는 작은 기쁨도 누려보았다

 

머드광장은 한가하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휴가차 대천해수욕장에 온듯 백사장은 피서인파로 꽉 들어차있다

온오프라인 머드축제가 궁금하여 보령해수욕장에 온김에 점심으로 물회 한그릇하고 머드광장과 대천해수욕장이 다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커피한잔으로 인증삿하며 무더웠던 7월을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