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완도여행) 통일시대 최초 무역왕 장보고 동상 공원과 장보고 어린이놀이공원

와이투케이 2018. 4. 12. 22:37




장보고의 고장 청해진의 고장 완도여행

아내와 당일치기로 완도여행을 하다보니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신지도 명사십리해수욕장을 구경한후 장보고 공원과 청해진유적지로 구경하러 가는 길

길가에 엄청나게 크게 보이는 장보고 동상이 보인다

차를 돌려 예정에 없던 장보고 동상이 있는 공원에 들려 본다

덕분에 장보고 동상만 보고 청해진유적지와 장보고 기념관은 시간이 부족해 구경하질 못하고 고향앞으로 고고씽 이었다


장보고는 통일신라 시대 장군이자 상인 이었다

완도 장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해적을 소탕하고 해상을 장악하고 동아시아는 물론 아랍까지 교역하는등 우리나라 최초의 무역왕 이었다

장보고가 완도출신 이다보니 장보고 동상도 세워지고 장보고 공원과 기념관도 있고 청해진유적지는 사적308호로 지정되어있는 문화유적지 이다

청해진은 해군기지 이자 무역기지 이었다

다음 언제인가

완도 청해진 유적지를 꼭 들려보리라 다짐해 본다


완도여행 코스는 완도수목원-청해포구촬영장-완도타워-신지도 명사십리해수욕장-장보고동상-장보고공원 까지 이었으며 강행군 이었다


★★신지도 명사십리해수욕장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3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