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오사랑♡여행

(임실여행) 섬진강과 옥정호의 모든것을 보고 배울수 있는곳 섬진강댐물문화관

와이투케이 2016. 3. 4. 22:37

 

 

 

섬진강과 옥정호의 모든것을 보고 느끼고 배울수 있는곳

 섬진강댐물문화관

옥정호가 섬진강의 최상류 이고 섬진강댐이 이 옥정호에 있기에 진정 섬진강의 발원지라고 해도 되는곳이 바로 옥정호 즉운암저수지 이다

그래서 이 옥정호 중간 제일 경관이 뛰어난곳에 섬진강물문화관을 세웠나 보다

이 옥정호의 구)운암대교 중간 휴식공간에 섬진강댐물문화관이 작년 여름 7월에 개관되었다

 

 

섬진강물문화관은 2층으로 되어있는데 나의 살던 고향은 등의 섬진강이야기와 섬진강물결등의 문화체험공간이 있고 옥정호이야기등 섬진강문화등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수있는 공간 이다

물안개 가득한 옥정호 붕어섬 사진찍으러 오는길에 잠시 들려가면 좋다

 

47년지기 고등과 친구들과 부부동반으로 임실여행중에 잠시 들려 보았다

몇 달전 하필 휴관일에 들려 물문화관을 관람하지 못한 아쉬움으로 임실피지테마파크와 국사봉과 붕어섬을 거쳐 이곳까지 다시 들려 보았다

 

사진찍기좋은곳으로 전국에서도 제일 유명한곳

임실 옥정호 붕어섬

새벽 물안개 피어오르는 옥정호 붕어섬을 찍기위해 전국 각지에서 사진작가들이 모여드는 곳이 바로 옥정호와 국사봉에 있는 옥정호 전망대 이다

이곳 물문화관에서 차로 5분거리에 국사봉과 붕어섬이 있다

 

 

섬진강 물줄기를 전체적으로 만들어 놓았다

섬진강이 어디에서 시작하여 어디를 거쳐 어디로 흘러가는지 강줄기를 지역과 함께 만들어 놓아 이해하기가 쉬웠다

 

 

 

 

 

물안개낀 붕어섬 사진을 찍은것이다

섬진강의 아름다운 사계절 사진들도 전시되어있다

 

 

 

 

 

 

 

 

섬진강에 있는 줄배도 재현하여 포토죤으로 이용하고 있다

 

 

 

 

 

 

 

 

 

 

 

 

물문화관 뒤편을 소공원으로 만들어 놓아 한바뀌 돌아보았다

옥정호를 가까이서 볼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