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장성여행)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옐로우시티 장성 황룡강의 노란꽃 축제

와이투케이 2024. 5. 27. 23:50

전남 장성은 홍길동의 고장이자 옐로우시티이다

옐로우시티 장성의 황룡강변에서는 매년 봄 가을에 꽃길축제가 화려하게 열리고 있다

축제 마지막 날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에 다녀왔다

장성 시가지를 가로 지르는 황룡강변을 따라 길게 조성된 꽃밭에서 강바람을 맞으며 꽃길을 걸으며 즐기는 꽃길 축제이다

황룡강 꽃길에는 봄꽃 향연이 펼쳐지며 전국의 여행자들로 꽉 들어차 인산인해을 이룬다

 

황룡강가를 따라 다양한 봄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전국의 봄꽃 축제 중에서도 으뜸으로 소문이 자자하여 전국의 여행자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아름다운 축제이다

황룡강을 본떠 만든 옐로시티라는 장성읍의 네임밸류도 멋지고, 옐로시티를 본뜬 노란꽃축제의 발상도 남다르고 멋지다

 

예전 황룡강 봄 축제는 황룡강 홍 길동무 노란꽃축제였다

이 노란꽃 축제가 20년 전통의 장성 홍길동 축제와 황룡강 꽃길을 접목시켜 새롭게 탄생한 축제가 지금의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이다

강변 꽃길을 따라 봄꽃 축제를 즐기다 보면 장성 황룡강만의 다양하고 이색적인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와 마주친다

 

봄꽃축제가 끝나면 바로 가을꽃을 식재하여 장성 황룡강 가을꽃 잔치가 열린다

황룡강에서 만나는 장성의 봄 가을의 이 두 축제가 전국의 봄 가을 꽃축제를 대표하는 꽃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전국의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고 있는 것이다

 

황룡강변 꽃길에는 붉은 꽃양귀비와 보라 칼라의 버들마편초꽃, 수레국화, 금영화, 해바라기 등 다양한 봄꽃들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이 꽃길에는 노란색의 아르다운 관광용 기차가 관광객들을 태우고 꽃길을 따라 오가며 축제 열기를 복돋운다

 

또 하나의 장성 황룡강의 자랑이 노란 황룡으로 만들어진 황룡교인 용작교이다

이 용작교는 장성 봄 가을 축제의 랜드마크이다

황룡강을 가로지르는 노란 용작교는 꼬리 부부을 빙빙 돌리며 금방이라도 하늘로 승천하려는 모습을 하고 있다

모든 여행자들이 용작교를 오가며 황룡강의 꽃길을 내려다보며 봄소풍을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