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창녕여행) 부곡온천 관광특구 온천 단지와 창녕여행 숙소 로얄관광호텔

와이투케이 2024. 4. 2. 11:29

 

(창녕여행) 부곡온천 관광특구 온천단지와 창녕여행 숙소 로얄관광호텔(20240323~24)

 

부곡하와이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며 한때 바람을 일으켰던 부곡온전관광특구

지금은 어떤 모습일까

밀양여행에 이어 창녕여행을 위해 부곡온천 광광단지 내의 창녕여행 숙소로 로얄관광호텔에 여장을 푼다

 

밀량의 마지막 여행지인 삼량진 트윈터널을 출발해 온천단지로 들어오면서 깜짝 놀란다

지금도 불야성을 이루며 관광특구 내의 상가들이 성업 중이고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듯  거리엔 관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예전 부곡하와이로 명성을 떨칠 때 한번 오고 싶었지만 이제야 부곡하와이를 여행하게 되었다

 

부곡하와이 리조트가 우리나라가 그리 넉넉치 못했던 1979년에 문을 열었다

그 당시 TV와 매스컴들은 매일 부곡하와이의 온천과 워터파크, 놀이동산 등을 소개하여 전국이 부곡하와이로 떠들썩했던 그 시절이었다

 

그후 여기저기 우후죽순으로 태어난 리조트와 관광호텔들과 온천들이 전국적으로 유행처럼 개장하면서 깊은 수렁 속 그늘 속에 빠지게 된 부곡하와이가 결국 2017년 폐업하게 되며 오늘에 이르렀다

조용할 줄 알았던 부곡하와이가 다시 리모델링을 거치며 전국적인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있으며, 매년 이맘때이면 부곡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무려 78도나 되는 뜨거운 온천이 자랑인 부곡온천은 모든 호텔들이 가족탕을 갖추며 코로나를 거치면서 가족여행지로 다시 떠오르며 제2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와이투케이가 묵었던 로얄관광호텔도 방방마다 가족탕을 갖추고 있어 하룻밤 쉬어가기겐 최적이었다

여기에 숙박비도 12만원 생각보다 저렴하고 룸 크기도 크고 거실과 룸이 별도로 되어있고 규모가 상당히 큰 가족탕까지 있아 한가족이 묵기엔 최고의 조건들이었다

창녕으로 또는 부곡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로얄관광호텔을 강추하고 싶다

 

부곡온천을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하여 부곡(釜谷)이라고 불렸다고한다

국내 유수의 유명한 온천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수온인 78도를 자랑하는 유황온천이고, 특구내에 호텔들이 수를 셀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호텔들이 성업 중이고 콘도와 골프장 온천 분수대 온천공원 등 다양한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와이투케이는 밀양 여행에 이어 창녕 여행을 즐겼으며 창녕여행코스로는 부곡하와이 온천단지의 로얄관광호텔에 숙소를 정하고  창녕녀행에서 꼭 창녕 가볼 만한 곳인 창녕 만년교와 남산호국공원, 영산 연지못,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인 창녕고분군과 창녕박물관, 우포늪, 산토끼노래동산까지 이었다

 

 

 

 

★창녕여행 첫 여행 코스 창녕 만년교와 남산호국공원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5038

 

(창녕여행) 창녕 만년교와 남산호국공원 ☞사진작가들이 즐겨찾는 포토존

밀양여행을 마치고 다음여행지인 창녕으로 넘어왔다 우포늪과 만년교로 유명한 그 창녕이다 부곡 하와이로 전국을 한때 뜨겁게 달궜던 부곡 온전단지내 부곡로얄관광호텔에서 하루밤 편히 쉬

y2k204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