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군산사이버기자단(전)SNS서포터즈)

(군산여행)새만금 비응공원 새만금 & 고군산군도 관문 공원

와이투케이 2022. 5. 30. 19:19

 

 

새만금 & 고군산군도 관문 공원

새만금 비응공원

 

 

 

 

신선이 노닐던 아름다운 섬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가 새만금방조제로 연결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연간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는 군산시가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이바지한 곳이 새만금과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입니다.

 

 

 

 

새만금과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 관문 역할을 하는 아름다운 공원이 새만금 비응항 입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새만금 비응공원입니다.

 

 

 

 

새만금 비응공원은 숨겨진 공원인데요. 잘 가꾸어진 멋진 공원이 잘 알려지지 않아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데요. 널리 알리기 위해 새만금 비응공원을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벽천분수와 환대의 마당

 

 

 

 

새만금 비응공원은 새만금과 고군산군도로 들어가는 비응항 삼거리에 위치하는데요. 선유도와 새만금으로 들어갈 때는 유명한 관광지가 눈에 어른거려 들어가기 바쁘고요. 나올 때는 집으로 돌아가기가 바빠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공원인듯한데요. 그러나 눈에 보이면 관광객들은 찾아옵니다. 새만금 관문 공원으로, 고군산군도 관문 공원으로 새만금 비응공원을 홍보한다면 머지않아 비응항과 더불어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공원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비응공원은 48,993(14,820여 평) 부지 위에 2012년도에 개장한 규모가 크고 오래된 공원입니다. 공원을 알리는 공원 표지석이 새만금으로 들어가는 삼거리와 주차장 입구 등에 세워져 있는데요. 표지석도 잘 눈에 띄지 않으며, 크고 작은 수목에 가려 공원도 보이질 않은데요. 표지석에 조명등도 설치하고 눈에 잘 띄는 칼라풀하고 독특한 간판을 세운다면 오고 가는 길에 누구나 한 번씩 공원에 들러 쉬었다 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응공원은 벽천분수 등 수경시설이 있는 환대의 마당과 파고라 정자와 벤치는 물론이고 소나무 향 가득한 녹향길과 무궁화동산, 야외무대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환대의 마당 중심에는 벽천분수와 시계탑이 있습니다.

 

 

 

 

환대의 마당으로 들어가는 길목엔 벽천분수가 있는데요. 군산 새만금 비응공원이라고 벽천분수에 새겨있어 공원도 알리고 있습니다. 한 여름밤 은하수처럼 물이 흐르는 아름다운 벽천분수를 생각만 해도 아름답고 시원합니다.

 

 

 

 

벽천분수 사이로 보이는 시계탑이 범상치가 않은데요. 날렵하고 뾰쪽한 모습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시계탑은 하늘을 향해 비상하는 매의 모양을 형상화했다고 하는데요. 즉 매가 나는 섬 비응도(飛鷹島)를 상징하는 시계탑입니다. 이 시계탑은 외교통상부 산하 재단이 주최한 2012년 국제외교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차지한 영광의 시계탑입니다.

 

 

 

 

파노라마 분수가 있는 광장이 환대의 마당인데요.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들을 환영한다는 의미에서 환대의 마당이라고 하였고요. 물이 흐르는 수경시설에는 낙지조형물 등이 놓여 있습니다.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파노라마 불빛과 무지개 불빛으로 반짝이는 아름다운 분수가 자랑거리인데요. 무더운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갯빛 분수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출사명소이기도 합니다.

 

 

 

 

환대의 마당에서 녹향길 산책로를 따라가면 수경시설을 사이에 두고 하얀 지붕의 파고라 쉼터와 벤치들이 놓여 있는데요. 하늘을 향해 끝없이 오르내리는 출렁이는 아름다운 분수도 구경하면서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잔디광장 야외무대와 무궁화동산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인 녹향길 산책로는 무궁화동산과 진디 광장이 있는 야외무대와 주차장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커다란 야외무대가 아름답게 보이는데요. 무대 지붕이 출렁이는 파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잔디밭과 객석 그리고 하얀 지붕의 조화가 환상적인데요. 크고 작은 콘서트와 음악회, 이벤트와 행사가 열리기 좋은 야외공연장입니다.

 

 

 

 

소나무 숲길로 이어지는 녹향길 산책로 한쪽에는 독특한 조형물도 보이는데요. 바다 위를 날아가는 갈매기와 고래조형물이 매달려 있는 모습입니다. 햇빛과 바닷바람을 막아주는 지붕이 있는 편안한 벤치도 산책로를 빛내주고 있습니다.

 

 

 

 

활짝 핀 벚꽃길로 된 녹향길은 무궁화동산으로 이어지는데요. 여느 공원이든 그러하듯 비응공원에도 누구나 쉽게 이용하기 편안한 운동기구 시설들이 설치되어있어 산책하면서 근력운동도 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무궁화동산입니다. 무궁화는 아침이슬을 머금고 청초하게 피어나는 우리나라 꽃인데요. 우리 민족의 기상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동산에는 30여 종류의 무궁화를 심었는데요. 무궁화의 종류, 명칭 특징 등을 공부할 수 있는 무궁화동산입니다.

 

 

 

이외에도 공원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주차장과 화장실, 음료수대 등 편의시설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주차장이 무척 크고 잘 조성되어있으며, 동쪽 주차장과 서쪽 광장의 화장실이 돋보이는데요. 실로 그림 같이 아름답게 보이고요. 깨끗하고 청결한 화장실입니다

 

 

 

 

비응항과 새만금 수산시장

 

 

 

 

새만금 비응공원 입구에 비응항이란 아름다운 간판이 서 있는데요. 새만금 방조제가 개통하면서 입구에 새롭게 항구가 조성됐습니다.

 

 

 

 

 

항구에는 낚시터미널도 문을 열고 바다낚시 동호회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응항을 실제로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 누구나 깜짝 놀라는 새만금을 대표하는 항구로써 미항 중에서 미항입니다. 크고 작은 배들이 수시로 오가는 모습에서 조업이 활발한 항구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비응항 산책로 비응항 마파지길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2년 봄 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산책로입니다. 전망대 쉼터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는 마파지길에 서면 야미도 신시도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고군산군도 전망대입니다.

 

 

 

 

비응항 바로 옆에는 노량진 수산 시장 못지않은 규모가 큰 새만금 수산물시장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건어물부터 젓갈, 활어까지 모든 생선을 판매하고 있으며 생선회 전문 판매점들이 즐비한 비응항 수산시장입니다. 주말이나 휴일이면 생선회를 즐기는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수산물시장입니다.

 

 

 

 

 

새만금과 고군산군도는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군산의 관광자원입니다. 연간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새만금과 선유도 등 군산 관광지를 찾는 날이 머지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새만금에는 새만금 비응공원도 있습니다. 새만금과 고군산군도를 찾는 모든 관광객이 새만금 비응공원에서 휴식과 힐링을 하고 가는 공원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