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8 2

(익산가볼만한곳)손자들과 난생 처음 집 앞 배산에 오르다(220911)

전주의 손자들이 외갓집에 왔다 초등학교 4학년과 1학년인 손자들이다 추석을 맞아 할배 할매를 찾아 온 것이다 보통내기가 아닌 건강한 손자들의 까불어대는 모습이 귀엽기만 하다 오후에 할매와 배산체육공원에 놀러 가는 길에 잠시 손자들과 함께 난생처음 해발 86m인 배산에 올라보았다 난생 처음이란게 다른 산도 한번도 아니 가보았고다는 말이다 손자들은 할배따라 배산이든 어느 산이든 따라 나서려 하지만 ...할배 맘대로 대리고 갈 수도 없고 해서 이제야 배산에 처음으로 올라 본 것이다 할배도 손자들도 처음 맛 본 익산에서의 등산 맛에 기분이 짱이다 배산은 동네 뒷산이나 어느 언덕쯤으로 보이는 작고 낮 산이자만 익산답게 통바위산으로 제법 가파르다 온통 암릉으로 이루어진 배산이다 그래서 지명이 익산인 것이고 익산 황..

(익산여행)익산 중앙동 고도심 서울 명동을 꿈꾸며..... 익산 솜리 트래일 중앙동 불어넣다 후~~

익산 솜리 트래일 중앙동 불어넣다 후~~ 익산 중앙동 고도심 서울 명동을 꿈꾸며..... 60년대 후반에서 70년대 초까지 까까머리를 하고 중. 고등학교 6년 동안 기차통학을 했던 학생이 세월이 흘러 블로그 노(老) 기자가 되어 53년 전 그때 그 당시 오갔던 중앙동을 회상해봅니다. 노 기자가 중앙동 이곳저곳 구석구석까지 걸어본 익산 중앙동 여행기입니다. 익산 중앙동은 다른 지방의 중앙동과 같이 시내 한복판을 차지하고 있는 동리로서 서울의 명동과 똑같은 곳입니다. 중앙동을 빼곤 익산을 이야기할 수가 없는데요. 예전엔 익산의 문화 교육 행정 경제 등이 모두 중앙동에 있었고요. 일본식 가옥과 근대역사문화가 고스란히 잘 보존되어있는 익산의 구도심입니다. 익산 중앙동은 예나 지금이나 남북으로 5개의 거리로 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