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5 2

(익산핫플)한국의 멋이 숨 쉬는 익산 함라마을 옛 담장 등록문화재 옛 황토 담장 길을 찾아서

한국의 멋이 숨 쉬는 익산 함라마을 옛 담장 등록문화재 옛 황토 담장 길을 찾아서 전북 전주에 전주한옥마을이 있다면 익산에는 함라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익산 함라 한옥마을(이하 함라마을)은 한국적인 옛 정취와 멋이 살아 숨 쉬고 있고, 어릴 적 시골 고향마을의 추억이 물씬 풍기는 마을인데요. 만석꾼의 고택 한옥들과 황토와 돌로 쌓은 옛날 토석담장이 그대로 남아있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정감이 넘치는 익산 함라마을의 옛날 담장 길이 명품 길이 되어 찾아오는 여행자들에게 아름다운 옛날 추억을 선사하며 전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걷기 좋은 곳, 산책하기 좋은 곳,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기에 허균의 유배지로 알려 지면서 삼 부잣집과 허균 유배지 등 스토리가 있는 가볼 만한 곳으로 더욱 사랑을 듬뿍 ..

(전주여행)전주 한옥마을에서 이탈리아 문화와 전주문화재 야행을 만나다

(사진을 한장한장 클릭하면 원본사진 큰사진으로 볼수가 있다) 오랜만에 전주 한옥마을을 다녀왔다 여러분 이탈리아 페스티벌을 보셨나요? 현재 전주 한옥마을에선 이탈리아 페스티벌 차오 전주가 열리고 있답니다. 전주문화재 야행 마지막 날에 이탈리아 페스티벌인 차오 전주가 한옥마을과 경기전, 전주향교, 에코시티 세병호일원에서 같이 열리고있었다 겸사겸사 전주 남부시장의 조점례 피순대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남문을 거처 한옥마을로 들어간다 와하! 전주한옥마을 입구에서 부터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이다 관광객들과 외국인들 특히 금발 머리의 이탈리안들로 한옥마을은 글자 그대로 인산인해이다 처음 본 낮선 풍경에 눈이 휘동그래질 정도이었다 전주문화재 야행은 아쉽게도 마지막 날이고 한옥마을과 경기전 등에서 마지막 프로그램만 남아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