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일상♡탈출

(완주여행) 완주 나라꽃 무궁화 축제가 열리는 곳 완주 무궁화테마식물원(220904)

와이투케이 2022. 9. 9. 23:55

 

 

 

완주 고산자연휴양림 입구에 무궁화 전시장이 있다

지난 주말 고산의 능이버섯칼국수집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무궁화테마식물원에 다녀왔다

무궁화는 여름꽃과 가을꽃으로 구분되지만 여름꽃에 가까운듯하다

 

여름의 끝자락 8월 말경 이곳 무궁화테마식물원 잔디광장에서 무궁화나라꽃축제가 열리었었다

매년 열리는 축제인데 한번도 무궁화축제는 가보질못했다

완주군 블로그 기자단을 2년이나 활동했는데 말이다

축제때는 가보질 못하고 시기가 좀 늦은듯 하지만 무궁화 동산을 돌아보았다

50% 정도는 이미 꽃망울을 떨구고있었다

 

이곳에선 매년 9월말 10월초엔 몇번 다녀왔던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와일드푸드축제에 무궁화축제 그리고 잘 조성된 자연휴양림에 오토캠핑장, 만경강수생과학관 까지 있으니 볼거리 구경거리가 많은 곳이다

누구나 한번쯤 다녀가기 좋은곳이다

 

입구의 국화전시장에서 다리를 넘어 완쪽은 오토캠핑장이고 오른쪽이 무궁화동산이 있는 무궁화테마식물원이 있다

캠핑장도 크고 잘 조성되어있어 구경할만하다

고산자연휴양림도 구경거리 볼거리가 많고 풍광이 아주 뛰어나 다녀올만한다

자주가보았던 자연휴양림을 뒤로 하고 무궁화동산만 돌아보았다

겸사겸사여행지로는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완주무궁화테마식물원과 무궁화동산에는 약180여종의 무궁화가 피고지고 한단다

꽃색상이나 모양으로 수종을 구분하는데 언듯 보아선 다 같은 무궁화같다

내년에는 꼭 무궁화축제에 다녀가리다

마음속에 저장을 하고 무궁화동산을 나선다